안녕하세요~ IT 전문가를 꿈꾸는 잇맨 입니다. 램(Ram)은 내년 말까지 STLA 프레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전기 픽업트럭을 출시하며, 전동화를 통한 시장 공략을 시작합니다. 지난 13일 공개된 램 1500 REV는 모회사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맞춤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. 해당 모델은 2024년 말 출시될 예정이며, 포드의 전기 픽업트럭 F-150 라이트닝의 라이벌이 될 예정입니다.
램 1500 REV의 기계적 세부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램 1500 레볼루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.
전체적인 실루엣은 기존 내연기관 램 모델 시리즈와 유사해 보이며, 램 로고와 트윈 바 LED 라이트가 통합된 새로운 투명 전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. 전방의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을 없애고, 더 작은 전면 통풍구가 채택되었습니다.
휠은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트림이 적용되었고, 후면은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대형 L자형 테일램프가 돋보입니다. 반면 실내는 전통적인 스위치 기어와 세로형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으로 보다 더 전통적인 모습을 갖춥니다.
탑승자 앞족의 작은 디스플레이와 결합되어 미디어 및 차량 기능에 접근하고 스티어링 휠 뒤쪽의 디지털 대시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콘셉트카의 점프 시트와 확장 가능한 적재함이 양산 모델에 적용된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, 램 1500 REV에는 클램셸 보닛 개구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대형 전방 트렁크가 제공됩니다.
파워트레인과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고, 800V 전기 시스템은 최대 350kW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배터리 완충 시 최대 500마일을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.
듀얼 모터 구성은 램 1500 REV 보디 온 프레임 구조에 통합될 가능성이 높으며, 조절식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스티어링 시스템은 주행성을 개선하는 기능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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